loading
본문 바로가기
I Learned/- Books

[2022 시나공 정보처리기사 필기][완료] +정처기 필기후기

by pikiforyou 2022. 9. 22.

 

 

 

책을 읽기전 (2022.07)

드디어 학점수강으로 106학점을 넘기면서, 정보처리기사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되었다! 또한 이 자격증을 따면 전필학점을 꽤 주기때문에 빠르게 학위를 수료하고싶다면 꼭 필요한 자격증중 하나..... 

더불어서 CS나 기본흐름을 알기에는 좋을것같아서 선택했다. 보통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준비할 때 시나공/수제비 중에 선택을 하는 것 같았는데 ... 추천받기도했고, 고흐를 좋아하니까 (???) 선택완료!

 

 

 

책을 읽은후 (2022.09)

 

책은 빠르게 사두었는데, 프로젝트가 계속 밀리면서 바빠서 읽을 시간이 별로 없었다. 한달은 보겠지 했는데 결국 올인해서 3일보고 시험쳤다 ㅋㅋㅋㅋㅋ 2틀동안 밤새면서 본게 효과가 있었던걸까, 시험 통과해서 진심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자격증 공부를 하기전에 운영체제등 CS 공부를 끄적이던게 있는데 그게 있어서 잘 넘겼던 것 같고, 실제 업무에서도 SQL문을 쓰니까 데이터베이스부분은 정규패턴만 조금 보고 못봤는데도 잘 넘겼던 것 같다

하지만 저처럼 공부하면 안좋기때문에... 실무자라도 최소2주정도는 보는게 안전하고 얻어갈것도 많지않을까 싶다 :)

또한 필기는 전부 객관식이다보니 괜찮은데, 실기는 아니니까 실기에서는 공부를 좀 많이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그리고 또 2주가 남았다...)

 

고양이가 방해해서 저도 남자 친구집가서 밤샜습니다 ^^77

 

책 자체는 나쁘지않은것같다.

다른 책을 봐서 비교를 확실히 할 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흐름이랑 용어들을 보기엔 좋은것같다. 정리도 잘 되어있고 종이질도 필기감이 나쁘지않다. 확실한건 정보처리기사 난이도가 문제은행에서 바뀌고 어려워진만큼, 문제집만 본다기보다는 문제집을 통해 개념을 익힌다는 생각을 하는 방향이 더 좋은것같다. 생각도 못한 문제들도 많이 나오는듯 ...

 

그리고 컴퓨터로 시험치는 방식으로 바뀌고 첫 시험이었는데, 종이에 푸는것보다 시간 관리가 불편한 느낌이다. 그래도 점수결과가 시험지내자마자 1초만에 보여주기때문에 기다리고 할 필요없다는점이 굉장한 장점인듯 싶다 (입구컷 가능)

 

 


- 궁금한 점 / 수정 요청사항 등은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

- 도움이 되셨다면 ❤️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댓글